이재명 대통령이 등장하는 타임지 선정 100대 사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월 4일 서울에서 대선 최종 결과 발표를 기다리며 지지자들에게 연설할 준비를 하고 있다.[미국 타임지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월 4일 서울에서 대선 최종 결과 발표를 기다리며 지지자들에게 연설할 준비를 하고 있다.
[미국 타임지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년 올해의 100대 사진'에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승리 연설 당일 사진이 선정됐습니다.
현지시간 14일 타임지가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100대 사진 중 이 대통령의 사진은 지난 6월 4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서 대선 최종 결과 발표를 앞두고 지지자들에게 연설하기 직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선 투표일 다음 날인 이날 새벽 여의도 국회 앞 연설에서 "여러분이 제게 맡기신 첫 번째 사명인 내란을 극복할 것"이라면서 사실상의 수락 연설을 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등장하는 타임지 선정 100대 사진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셰바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 및 각국 대표단 수장들이 9월 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종전 80주년 기념 군사 퍼레이드에 참석하는 모습.[EPA/ALEXANDER KAZAKOV /SPUTNIK/KREMLIN/POOL=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셰바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 및 각국 대표단 수장들이 9월 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종전 80주년 기념 군사 퍼레이드에 참석하는 모습.
[EPA/ALEXANDER KAZAKOV /SPUTNIK/KREMLIN/POOL=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올해 9월 3일 중국의 80주년 전승절 열병식에 참석한 북·중·러 정상의 사진도 100대 사진에 포함됐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당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함께 베이징 톈안먼 망루에 올라 이목을 끌었습니다.
북·중·러 정상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냉전 후 처음으로, 김 위원장은 '정상국가'의 이미지를 꾀하면서 다자외교 데뷔전을 치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신주원(nanjuhe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